야놀자 클라우드, 부동산 빅데이터 한국거래소시스템즈에 투자

입력 2021-07-22 10: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롭테크 분야 경쟁력 강화 위해 투자 진행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 클라우드(대표 김종윤)는 부동산 빅데이터 기업 한국거래소시스템즈에 투자를 단행했다.

한국거래소시스템즈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구축, 유통하고, 부동산 콘텐츠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롭테크 기업이다. 20년 가까이 수집한 1000만 호 이상의 공동주택 정보를 바탕으로 부동산 데이터 표준을 제시하고 통합 주택임대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임대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서 기술 적용 범위를 숙박을 넘어 다양한 공간으로 확장하고 있다. 프롭테크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앞으로 야놀자 클라우드의 계열사인 프롭테크 스타트업 트러스테이와 한국거래소시스템즈의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

먼저, 야놀자 클라우드가 올해 선보일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 기술을 주거 공간에 적용해 임대주택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도 제고한다.

AI, 빅데이터 등 야놀자 클라우드의 혁신 기술과 한국거래소시스템즈의 부동산 빅데이터를 결합한 새로운 프롭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 클라우드 대표는 “앞으로도 야놀자 클라우드의 솔루션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