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TV와 홈캉스 즐겨요”

입력 2021-08-2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말 박물관 특별전·슬기로운 문화센터 등
공식 유튜브 채널 다양한 콘텐츠 큰 호응
한국마사회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누리꾼들의 홈캉스에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는 최근 한국마사회 탁구단 새내기 3인방 안소연, 이다은, 최해은 선수의 실업탁구 데뷔전 출전기를 공개했다. 경북 김천에서 열린 전국남녀종별탁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이 떨리고 긴장된 마음으로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과 첫 전국대회에서 느껴지는 생생한 현장감 등을 영상에 담았다. 영상 속 세 선수는 “첫 시합이라 떨리고 긴장됐지만 앞으로도 열심히 연습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의 온라인 특별전은 우리 선조의 그림 속에 담겨있는 말들의 의미를 4편의 시리즈로 제작한 콘텐츠다. 말과 관련한 작품들을 모아 볼 수 있고 옛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다. 현재 3편 영상까지 공개했으며 감상평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3편 영상에 댓글을 통해 감상평을 남긴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렛츠런파크’ 채널에서는 ‘말마’ 캐릭터로 MZ세대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말이라는 단어로 통하는 여러 단어들을 말마 캐릭터를 비롯해 말마 프렌즈인 ‘각설이’, ‘마그니’ 등이 웹툰 형식으로 표현하며 웃음을 선사한다.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을 위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된 문화센터의 강좌들을 온라인으로 옮겨 ‘2021 슬기로운 문화센터’ 콘텐츠를 공개했다.

첫 번째 랜선 트로트 교실을 시작으로 요리, 홈 카페, 요가 등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 강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10편을 준비 중이며 매주 금요일 렛츠런파크 유튜브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