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아티스트와 전세계 팬들의 마음을 이을 ‘KCON:TACT HI 5’(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가 콘서트 데일리 라인업과 K-컬처를 소개하는 ‘KCON STUDIO’ 콘텐츠를 소개했다.
먼저 18일에는 AB6IX, 하이라이트, 박지훈, 위클리, 위아이가, 19일에는 드림캐쳐, GHOST9, 권은비, 스트레이 키즈가 무대를 꾸민다. 24일에는 에이티즈, 싸이퍼, 마마무, WOODZ가, 25일에는 비투비, JO1, 김재환, 퍼플키스, TO1이,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ITZY, 온앤오프, 비, T1419, 더보이즈가 출연을 확정했다. K-POP 글로벌 인기의 초석을 다진 아티스트부터 글로벌 데뷔 루키까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아티스트 라인업이 본 무대를 향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기존 오프라인 KCON에서 진행했던 컨벤션 프로그램이 언택트를 만나 한층 더 진화, 시간과 장소를 넘나들며 K-컬처를 소개하는 ‘KCON STUDIO’(케이콘 스튜디오) 콘텐츠도 대거 준비되어 있다. 18일에는 AB6IX와 박준우 셰프가 함께 한국의 건강한 청정 임산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KCON STUDIO with K-FOREST FOOD COOKING BATTLE’이 공개된다. K-POP에 이어 한국 임산물의 우수성을 글로벌 팬들에게 함께 전파할 예정. 또한 이번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에 첫 출연하는 퍼플키스와 싸이퍼의 각오와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끼 대방출 콘텐츠 ‘MY FIRST KCON’이 21, 22일 공개된다. ‘케이콘택트’가 차세대 K-POP을 이끌 루키들과 글로벌 팬들과의 교두보 역할을 맡는 것.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 K-컬처에 대해 알아보는 미국과 일본 현지 콘텐츠도 이어진다. ‘KCON STUDIO LIVE from the USA’에서는 빌보드, 포브스 등에 기고하는 칼럼니스트 Jeff Benjamin, Lai Francis와 ‘트위터 스페이스 라이브’로 K-POP토크를 이어간다. 이 외에도 댄스워크숍, 폴라로이드를 소재로 하는 아트워크숍 등 한국과 미국의 거리를 뛰어넘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이다. ‘KCON STUDIO LIVE from JAPAN’에서는 일본 내 한류 전문 MC 후루야 마사유키와 토모키 후지와라가 ‘KCON World Premiere : The Triangle’에 출연하는 아티스트 JO1, OWV, 엔진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 관계자는 “글로벌 팬들에게 K-POP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선보이고 ‘케이콘택트’만의 팬 친화적 밋앤그릿으로 다가가는 것은 물론, 다양한 포맷과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와 함께 글로벌 시청자에게 K-컬처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KCON:TACT HI 5’는 국내에선 티빙을 통해, 필리핀에선 Smart gigafest를 통해 독점 공개될 예정이며, 해외 팬들은 KCON official과 Mnet K-POP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고, 일본은 추가로 티켓피아로 시청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