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다큐, 악뮤·이금희·김이나 출연

입력 2021-09-15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선희 다큐, 악뮤·이금희·김이나 출연

국민가수 이선희가 데뷔 38년 만에 외출을 했다.

이선희는 1984년 춘천 남이섬 <강변가요제>에서 ‘J에게’를 불렀다. 파마머리에 커다란 안경의 이선희는 압도적인 그 한 곡으로 일약 스타가 됐다. 그 후 이선희는 그토록 부르고 싶었던 노래만을 불렀다. 가수로 한 길을 걸어온 그가, 특별한 길로의 외출을 결심한 이유는, 그 모든 경험들이 다른 길을 향하는 게 아니라, 더 좋은 노래를 부르게 할, 같은 길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가수 이선희는 그 여행에서 함께 길을 걸을 친구를 초대했다. 스타 후배 가수 AKMU(악뮤), 예능 샛별 이금희, 작사가 김이나가 ‘한 번쯤 멈추고’ 이선희와 함께 길을 떠난다.

전남 순천, 전북 완주, 강원 춘천의 한 번쯤 멈출 수밖에 없는 풍경과 시간 속에서, 이선희와 AKMU(악뮤), 이선희와 이금희, 이선희와 김이나가 요즘 살아가는 고민과 관심사, 그리고 마음속의 말들을 나눈다. 높은 산을 오르고, 고택에서 비 오는 아침을 맞고, 산사의 뜰에서 별을 보며, 갈대밭을 거닐고, 놀이공원에서 공중그네를 타며 그들이 나눈 이야기와 한 번쯤 멈추어 행복했던 시간들이, 시청자에게 따스한 공감과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마음으로 걷는 길, 감성로드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3부작으로 추석 연휴 9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오전 9시 40분 KBS1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