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 우수행정대상 시상식…김기봉·박현강·전은표씨 대상 영예

입력 2021-09-15 18: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우수행정대상(주최:스포츠동아)’ 시상식이 15일 서울 서대문구 동아일보 충정로 사옥에서 열렸다. 지역복지 부문 대상에 (왼쪽부터) 군산사회복지장학회 김기봉 이사장을 대신해 남도균 비서, 지역경제 부문 대상에 가교금거래소 박현강 회장, 방역부문 대상에 ㈜우아헬스케어 전은표 대표이사, 스포츠동아 이인철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김기봉 “어려운 이웃 더 보살필 것”
박현강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
전은표 “좋은 마스크 생산해 보답”
스포츠동아가 주최한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우수행정대상’ 시상식이 15일 오후 2시 동아일보 충정로 사옥 10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 상은 전국에서 지역복지, 지역경제, 지역개발 및 재생, 지역 브랜드 등의 발전에 기여한 단체장, 기업인 등 모범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김기봉 군산사회복지장학회 이사장, 박현강 가교금거래소 회장, 전은표 주식회사 우아헬스케어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은 이인철 스포츠동아 대표이사가 맡았다.

김기봉 군산사회복지장학회 이사장은 34년 동안 독거노인, 장애인, 불우청소년, 재소자 등 소외된 이웃에게 성금과 장학금을 지원해 복지 사각지대를 보살피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역복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현강 가교금거래소 회장은 금 거래시장에서 선진적인 마케팅 기법을 도입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매출을 획기적으로 신장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지역경제 부문 대상 수상자가 됐다.

전은표 우아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오가닉 코튼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마스크를 생산 보급하고 지방자치단체에도 제공하는 등 코로나19 방역활동 지원과 국민 건강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방역 부문 대상을 받았다.

박현강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우리도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전은표 대표이사는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지만 한편으로는 송구한 마음도 든다. 더 좋은 마스크를 생산, 보급해 코로나19 종식에 앞장서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 최근 마스크 기업들이 어려운데 정부에서 팔 걷고 나서 많은 지원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했다.

김기봉 이사장을 대리해 수상한 남도균 군산사회복지장학회 비서실장은 “수상의 감사와 함께 앞으로 더욱 책임감을 갖고 어려운 이들을 열심히 후원하겠다”는 김 이사장의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기봉 이사장은 앞서 7일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로 보건복지부로부터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기도 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