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썸, 개인별 맞춤 영양제팩 서비스 핏타민 론칭

입력 2021-10-04 14: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약국플랫폼 참약사, 디지털헬스케어 킥더허들 공동개발
설문과 약사 1대1 상담 통해 개인 최적화 건기식 추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빅썸은 개인별 맞춤 영양제팩 서비스 ‘핏타민’(Fitamin)을 공식 론칭했다.

핏타민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다. 지난해 4월 건강기능식품 소분·판매 규제특례 대상 사업자로 선정된 빅썸이 약사 맞춤형 약국 플랫폼 기업 참약사,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킥더허들과 함께 개발했다.

1대1 약사 상담을 통해 하루 1팩 건강기능식품을 설계해준다. 4000여 편 SCI급 논문을 기반의 알고리즘으로 설계한 설문으로 건강습관을 파악한 후, 약사와의 1대1 상담으로 최적의 개인별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개별로 복용해야 했던 건강기능식품의 불편함도 개선해 정기 구독 시 1일 분량의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한 팩에 담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다. 맞춤 영양제 팩은 불필요한 성분을 제외하고 영양성분 및 약물의 상호작용을 고려해 제품을 제공해 건강기능식품의 오남용을 줄이고 안전한 섭취를 돕는다.

8월 25일~31일까지 사전 서비스로 건강 설문을 실시해 사전체험 신청자가 500명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공식 런칭을 기념해 첫구매 고객에게는 50% 및 상담료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핏타민 서비스는 홈페이지 또는 참약사약국 핏타민서비스 가맹점을 통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이용 가능하다. 핏타민 관계자는 “비타민 성분 한 개까지 과학적 근거에 의해 설계하고 개인별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합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빅썸은 앞으로 스타필드, 센터필드, 엔터식스, 롯데몰 등 멀티플렉스 내 약국에 입점하는 등 2022년까지 전국 100여 곳에서 상담전문 약사와의 상담 및 구매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