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도 운빨도 보통입니다만 [신간]

입력 2021-10-24 18: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능력도 운빨도 보통입니다만 (허수아비 저 | 비즈니스맵)
컴퓨터 가게 사장이자 유튜버인 저자의 좌충우돌 성공기.

실패를 딛고 성공을 이룬 평범한 한 중년 남자의 인생 역전 이야기가 가득 펼쳐진다.

1990년대에 대학을 다니다가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저자는 IMF 시절 자영업 시장에 뛰어들었다. 당시 수많은 자영업자가 그렇듯 나락의 길로 점차 빠져들게 되었고, 결국 운영하던 피시방을 닫아야만 했다.

하지만 그는 실패에 좌절하지 않았다. 버티고 버텼으며,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다시 도전했다. 우여곡절 끝에 연 컴퓨터 가게는 지난 실패를 교훈 삼아 노력해 점차 안정화해갔다.

새롭게 시작한 컴퓨터 가게 경영이 차츰 자리 잡아갈 즈음 그는 ‘유튜브’라는 동영상 플랫폼을 알게 되었고, 직접 채널을 열어 운영하기 시작했다. ‘허수아비’는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명이자 그의 별명이다.

‘허수아비’ 유튜브 채널은 이제 44만 구독자를 돌파했으며, 가게와 함께 승승장구 중이다. 그리고 지금, 저자는 자영업에 유튜브를 접목해 성공한 대표 사례로 여겨질 만큼 순탄한 성공의 길을 걷고 있다.

저자는 어떻게 실패를 딛고 일어나 새 인생을 살게 되었는지 진솔하게 이 책을 통해 이야기한다.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게 경영법과 유튜브 운영법에 더해, 어떻게 가게 경영에 유튜브를 접목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더불어 실패를 딛고 일어난 인생 선배로서 자신이 걸어온 것과 같은 버거운 인생길을 현재 걷고 있는 이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건넨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