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요한 이어 김준서 코로나 확진, 위아이 나머지 음성 [전문]

입력 2021-11-15 17: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요한 이어 김준서 코로나 확진, 위아이 나머지 음성 [전문]

위아이 김요한에 이어 김준서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위아이 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는 김요한이 주연 배우로 촬영 중인 KBS2 드라마 ‘학교2021’ 촬영장에서 동선이 겹친 보조출연자가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김요한은 14일 오전 무증상 확진을 판정받았다.

김요한의 확진으로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위아이 멤버 전원과 관련 스태프 모두 검사에 임했다. 이들은 앞서 김요한의 확진 소식 직후부터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가격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는 “오늘(15일) 오전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강석화 군은 음성 판정 받았으며 김준서 군은 14일 검사를 받은 이후 증상이 발현했다. 유증상 양성(확진) 판정을 통보받았으며 증상은 경미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들은 “확진된 김요한 군, 김준서 군은 보건 당국의 지침에 따라 조치를 취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검사 후 전원 개별 자가 격리를 진행하였으나 검사 시 함께 동행하였기에 밀접 접촉자에 해당하는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강석화 군은 금일부터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 격리 및 필요 조치를 취하고 있다”면서 “김동한, 유용하 군은 백신 2차 미접종 및 접종 후 14일의 기간이 지나지 않아 10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보건 당국으로부터 전달받았으며, 장대현 강석화 군은 금일 재검사를 진행하여 음성 판정 시, 수동 감시로 전환된다”고 말했다.

위아이는 14일부터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소속사는 “오늘(15일)부터 자가격리 기간으로 지정된 향후 10일(10월 15일부터 10월 24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대면 팬사인회를 포함한 위아이 모든 일정은 전체 취소 및 연기된다”며 “강석화 군은 음성 판정을 받을 시에도 배우분들과 관객분들의 건강을 염려해 20일 뮤지컬 <클림트> 출연은 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됐다. 24일 공연은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위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위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위아이의 김준서 군이 금일(15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 14일 김요한 군의 코로나 19 확진 판정에 따라 위아이 멤버 전원 및 관련 스태프 모두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어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즉시 진행하였습니다.

위아이 멤버 전원은 김요한 군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접한 직후부터 전원 마스크 착용 후 자가격리를 진행하였습니다.

금일(15일) 오전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강석화 군은 음성 판정 받았으며, 김준서 군은 14일 검사를 받은 이후 증상이 발현하였고, 유증상 양성(확진) 판정을 통보받았습니다. 증상은 경미한 상태입니다.

확진된 김요한 군, 김준서 군은 보건 당국의 지침에 따라 조치를 취한 상태입니다.

검사 후 전원 개별 자가 격리를 진행하였으나 검사 시 함께 동행하였기에 밀접 접촉자에 해당하는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강석화 군은 금일부터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 격리 및 필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김동한, 유용하 군은 백신 2차 미접종 및 접종 후 14일의 기간이 지나지 않아 10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보건 당국으로부터 전달받았으며, 장대현 강석화 군은 금일 재검사를 진행하여 음성 판정 시, 수동 감시로 전환됩니다.

이에 위아이의 모든 스케줄은 전일(14일)부터 중단되었습니다.

금일(15일)부터 자가격리 기간으로 지정된 향후 10일(10월 15일부터 10월 24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대면 팬사인회를 포함한 위아이 모든 일정은 전체 취소 및 연기됨을 안내해드립니다.

단, 강석화군은 음성 판정을 받을 시에도 배우분들과 관객분들의 건강을 염려하여 20일 뮤지컬 <클림트> 출연은 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되었고, 24일 공연은 진행될 예정이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팬 여러분들과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멤버들의 건강 상태 및 관련 사항들은 추후 공지를 통해 다시 한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김요한, 김준서 군의 빠른 쾌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방역 당국의 지시와 절차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