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상, 타이틀곡은 ‘등대’

입력 2021-12-13 07: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하현상이 세 번째 EP 타이틀곡명을 오픈했다.

하현상은 13일 0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세 번째 EP ‘Calibrate (캘리브레이트)’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타이틀곡명을 오픈해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에는 갈대밭을 향해 멍하니 눈길을 주고 있는 하현상의 모습이 담겼다. 하현상의 나른한 분위기는 어딘가 모를 쓸쓸한 감성을 더하고 있어 그가 새롭게 선보일 ‘Calibrate’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함께 공개된 텍스트에 따르면 ‘Calibrate’의 타이틀곡은 ‘등대 (Lighthouse)’다. ‘등대’는 귀를 사로잡는 기타 하모닉스 선율과 하현상만의 미성으로 완성한 모던 록 장르의 곡이다. ‘등대’를 통해 하현상이 보여줄 시적인 메시지와 그만의 음악적 색감에 대한 기대감이 벌써부터 높아지고 있다.

지난 12일 공개된 한 편의 무드 티저 영상에는 잔잔한 파도 사운드 위로 기타 하모닉스 선율이 어우러져 단숨에 귀를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영상 하단에는 컴백 준비를 알린 지난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의 숫자가 분 단위로 빠르게 바뀌며 또 한번 ‘Calibrate’의 발매를 기대케 했다.

오는 21일 발매되는 ‘Calibrate’는 악기에 저장된 세팅 값을 초기화하는 버튼의 이름을 의미한다. 하현상은 이번 앨범에도 역시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Calibrate’란 의미대로 처음으로 돌아가겠다는 마음을 충실하게 그려냈다.

매 앨범 본인만의 음악적 세계를 충실하게 그려낸 하현상은 또 한번 독보적인 미성과 감각적인 프로듀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역량을 선보일 전망이다.

하현상의 세 번째 EP ‘Calibrate’는 오는 21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