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홍보협회, 28일 제6차 세미나 및 정기총회

입력 2021-12-21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2년 새로운 병원홍보 트렌드’ 주제 진행
한국병원홍보협회는 28일 고려대학교의료원 청담 고영캠퍼스에서 ‘2022년 새로운 병원홍보 트렌드’라는 주제로 2021년 제6차 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첫 강의에서는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이 ‘2022년도 트렌드 전망, 라이프 트렌드에서 찾는 새로운 기회’라는 강의를 통해 내년도 트렌트 예측과 그에 따른 홍보방안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김상윤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메타버스 열풍인 상황에서 의료계의 영역확장과 발전가능성 등을 살펴보는 ‘헬스케어 메타버스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특강한다.

세 번째는 ‘병원CEO PI를 고려한 홍보실전 TIP’라는 테마로 안명규 가천대 길병원 홍보파트장이 연단에 올라 병원장 이미지 및 메시지 관리, 대내외 홍보전략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끝으로 병원홍보인들의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스킬향상을 위한 박혜은 굿커뮤니케이션즈대표의 ‘홍보전문가의 말에 병원의 격과 결이 달라진다’는 주제의 강의가 펼쳐진다. 강의에 이어 The KHOPRA Awards 및 정기총회가 열린다.

김대희 한국병원홍보협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의료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병원홍보가 끊임없이 변화하며 새 역할을 감당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연결하기 위한 노력과 고민들이 함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