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O호스피탈리티, HDC리조트와 통합 DT 서비스 계약

입력 2021-12-21 13: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조트 오크밸리에 비대면, 무인화 서비스 제공
앱 다운로드 없이 일회용 비밀번호 체크인·아웃
호텔산업 디지털전환 기업 H2O호스피탈리티는 HDC리조트와 오크밸리의 운영 시스템을 디지털화하는 호텔 통합 DT(디지털 전환)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H2O호스피탈리티의 통합 DT 서비스는 웹 기반 일회용 객실 비밀번호 (OTP 핀코드) 발급을 통해 별도의 앱 다운로드 필요없이 체크인과 체크아웃의 비대면, 무인화 서비스가 가능하다. 대형 호텔 및 리조트에서 숙박객이 몰리더라도, 프론트나 키오스크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객실에서 모바일로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할 수 있다.

또한, 호텔통합운영시스템을 통해 각종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발생하는 예약의 관리, 객실 분배, 실시간 하우스키핑 및 시설관리 인력 배치 등을 한 플랫폼에서 할 수 있다.

이웅희 H2O호스피탈리티 대표는 “통합 DT 서비스를 통해 숙박업계가 갖고 있는 경영상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보다 고객 친화적인 전문적인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H2O는 최근 서울 성수동 코오롱 포코호텔에 최초로 통합 DT를 적용했다. H2O는 2021년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300억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 KDB산업은행, 고릴라PE, 인터베스트, NICE투자파트너스, 케조라-인터베스트 그로쓰 펀드 등 유수 투자사가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누적투자금액은 480억 원 규모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