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원어스,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화려한 연말 선물

입력 2021-12-23 17: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에서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온택트 연말 특집으로 글로벌 K-POP 팬들에게 특별한 연말 분위기를 선사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준비한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연말 특집에서는 Ab6IX, 에버글로우, 원어스, 공민지, 오메가엑스, 위클리, BDC, 이펙스, T1419 등 올 한 해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K-POP 스타들의 특별 공연과 신예 루키로 떠오르는 스카이리, 빌리의 크리스마스 무대로 이루어졌다.

뿐만 아니라 연말 특집에 걸맞게 그동안 만났던 17개의 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 K-POP 팬들과 함께 했는데, 라인업 공개와 동시에 온택트 팬미팅에 대한 참여 신청이 쏟아졌다는 후문이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온택트 팬미팅의 주인공에 당첨된 글로벌 팬들은 한국 아이돌 아티스트들과 특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이펙스’ 예왕X에이든, 팬 요청에 캐롤송 깜짝 선물

최근 해외 K-POP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그룹 ‘이펙스’는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연말 특집을 위해 다크하고 파워풀한 모습의 ‘Lock down’과 풋풋한 소년미 가득한 ‘Do 4 me’ 무대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특히, ‘팬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노래를 불러주세요’라는 필리핀 팬의 메시지에 멤버 예왕은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캐럴송으로 EXO의 ‘12월의 기적’을, 에이든은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뽑았고 즉석에서 캐롤송을 불러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이펙스의 음악을 사랑하는 미국 팬 ‘Mars’와의 온택트 팬미팅에서는 ‘좋아하는 안무를 보여 달라’는 요청에 멤버 동현은 즉석에서 ‘락 다운’의 댄스 브레이크 파트 부분을 선보여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아오르게 했다.



공민지,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에서 신곡 ‘기깔나’ 무대 최초 공개

지난 12일, 5개월 만에 신곡 ‘기깔나’로 컴백한 공민지가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연말 특집에서 최초로 무대를 공개했다. 신곡 ‘기깔나’는 중독적인 가사와 비트가 돋보이는 라틴 팝 장르의 곡으로 공민지의 개성이 담긴 화려한 무대에 팬들의 환호는 물론, 후배 아이돌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공민지는 온택트로 진행된 팬과의 실시간 소통에서 중학생 때부터 10년 동안 팬이었다는 필리핀의 ‘Owell’과 연결이 이루어졌는데, ‘물어보고 싶은 게 무엇이냐’는 MC의 질문에 찐팬 답게 신곡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이번 신곡에서 작사와 안무 등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한 공민지는 ‘사람들이 생활 속에 많이 사용하는 단어인 ’기깔나‘라는 단어를 노래로 만들면 어떨까’라고 밝히며 제목과 가사에 담긴 의미를 전했다.

또한, 공민지의 포인트 안무를 배워보고 싶다는 팬의 요청에 ‘기깔나’의 포인트 안무 동작을 알려주며 팬들과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에버글로우가 칠레 팬에게 배운 스페인어는?

에버글로우가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연말 특집에서 데뷔했을 때부터 팬이었다는 칠레의 원조 팬과 비대면 만남을 가졌다. 칠레 팬 'Javiera'는 에버글로우에게 궁금한 점을 묻는 질문 시간에 멤버들이 스페인어를 할 수 있는지를 물었고, 이에 에버글로우는 '스페인어를 배워본 적은 없지만 포에버에게 스페인어를 배워보고 싶다'고 답하며 '연말이니 해피 뉴 이어를 스페인어로 배워보면 어떨까요?'라며 제안했다. 에버글로우와 함께 MC인 제이콥과 케빈 역시 칠레 팬에게 '해피 뉴 이어'를 스페인어로 배우며 훈훈한 연말 인사를 나누었다.

SIMPLY K-POP CON-TOUR! 연말 특집은 오는 12월 25일 / 1월 1일 토요일 오후 1시 아리랑 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이하 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출연진

스카이리, 빌리, T1419, 이펙스, BDC, 위클리, 오메가엑스,
공민지, 원어스, 에버글로우, AB6IX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