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아이콘’ 메인 예고편 공개

입력 2021-12-23 17: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타이거 우즈: 아이콘’ 메인 예고편 공개

세계 골프 역사상 가장 성공한 선수 타이거 우즈, 그의 골프 인생 전반을 다룬 다큐멘터리 ‘타이거 우즈: 아이콘’이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한다.

골프 역사상 가장 성공한 스포츠 스타 타이거 우즈, 그에 대해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모든 것을 담은 영화 ‘타이거 우즈: 아이콘’이 1월 6일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그가 남긴 마음을 울리는 명언으로 가득한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해 화제이다. ‘타이거 우즈: 아이콘’은 세상을 뒤바꾼 골프 신동의 탄생 배경에서부터 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사회적, 문화적 아이콘이 되기까지의 일대기를 그려낸 다큐멘터리.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사회, 문화적으로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된 타이거 우즈의 명언과 인터뷰 장면을 가득 담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골프는 삶의 축소판과도 같아요”, “한 라운드를 통해 갖게 되는 감정의 집합체는 놀랍죠”라는 말처럼 영화는 어린 시절 골프 신동으로 불린 타이거 우즈의 탄생 배경부터 골프와 함께하며 다사다난했던 그의 인생 전반을 그려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또한 철저한 사생활 관리로 신비주의 이미지를 고수한 타이거 우즈인 만큼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그에 관한 이야기들을 다뤄 호기심을 자극한다. “당신이 누군가의 롤 모델이라면”, “매우 운이 좋은 겁니다”라는 타이거 우즈의 인터뷰 내용처럼 흑인 선수로서 편견을 딛고 최정상에 오른 그가 ‘타이거 우즈 재단’을 운영하며 사회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힘쓰는 등 자신만의 이익이 아닌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쳐왔다는 사실은 보는 이로 하여금 큰 교훈과 감동을 안겨준다.

이처럼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스타로 불리는 타이거 우즈가 남긴 명언과 업적의 향연으로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영화 ‘타이거 우즈: 아이콘’은 오는 1월 6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