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2021’ 김요한, ♥조이현에 돌직구 고백 [TV북마크]

입력 2021-12-24 08: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 KBS 2TV 수목드라마 <학교 2021> 방송 캡처

KBS2 수목드라마 '학교2021' 김요한이 조이현에게 돌직구 고백을 했다.

23일(어제) ‘학교 2021’(극본 조아라, 동희선/ 연출 김민태, 홍은미) 10회에서는 공기준(김요한 분)이 정영주(추영우 분)의 일침에 자신의 진심을 마주하고 진지원(조이현 분)에게 거침없는 고백을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갑작스러운 고백으로 감정의 소용돌이에 빠진 청춘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진지원은 공기준의 모호한 태도에 마음이 복잡했지만, 자신이 고백의 주인공이 되자 당황을 감추지 못했다. 공기준은 어느새 스며든 진지원의 마음을 부정하다가도 섬세하게 그녀를 챙겼다.

그런가 하면 강서영(황보름별 분)이 정영주와 헤어졌다는 소식에 최태강(차주완 분)은 그녀를 귀찮게 했고, 정영주는 이를 막아섰다. 그는 걱정스러움에 강서영을 뒤따라갔지만, 신경 쓸 필요 없다는 차가운 말에 그녀에게 미안함을 느꼈다. 그러나 매정한 태도를 보였던 강서영은 정영주네 분식집을 기웃거려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정영주는 혼란스러워하는 공기준과 진지원에게 조언을 해 두 사람이 자신의 마음에 확신이 들게 도왔다. 정영주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다는 진지원의 말에 “후회하지 말고 네 마음 가는 대로 가”라며 위로를 건넸다. 여기에 애매한 태도를 취하는 공기준에게 진지원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으며 “너도 진심이면 솔직해”라고 일침을 가해 그의 마음이 확실해지게 만들었다.

또한, 베일에 싸여 있던 이강훈(전석호 분)의 과거가 공개돼 보는 이들을 먹먹하게 했다. 그가 과거에 사람을 도운 후 뇌물 누명을 쓰고 퇴사하게 됐던 것. 정철주(서재우 분)의 재판 역시 외면할 수 없었던 그는 증거를 모으기 위해 과거에 함께 일했던 인부를 만났다. 그러나 이를 알게 된 구미희(이지하 분)는 이한수(김민상 분)를 앞세워 이강훈을 협박했고, 이번에도 바뀌지 않을 현실에 낙담해 안쓰러움을 유발했다.

방송말미 정영주의 충고와 매니저 김근미의 조언은 공기준의 고백 도화선에 불을 지폈다. 공기준은 이른 아침 홀로 등교하는 진지원을 뒤따라갔고, “사귀자는 건데. 너 좋아한다고”라며 돌직구 고백을 전해 시청자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했다. 진지원을 향한 공기준의 올곧은 눈빛과 놀란 그녀의 모습은 두 사람의 로맨스가 어떻게 그려질지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KBS 2TV 수목드라마 ‘학교 2021’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