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중국 BYD와 전기차 배터리 기술협력 MOU

입력 2021-12-26 11: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쌍용차 NEV 추진단 심준엽 단장(왼쪽)과 BYD그룹의 배터리 제조 전문기업인 ‘핀드림스 인더스트리’의 장쇼우보 부사장이 양해각서에 사인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쌍용차

쌍용자동차가 친환경 미래차 시장 대응을 위해 중국 배터리 제조 전문 기업인 BYD와 전기차 핵심부품인 배터리 개발 계약 및 배터리 팩 자체 생산을 위한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되는 배터리는 쌍용자동차가 2023년 양산 목표로 개발중인 전기차 U100에 탑재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배터리 팩 및 전기차 전용 플렛폼 공동 개발 등으로 향후 협력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는 현재 다수의 연구원들을 BYD에 장기간 파견해 양사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BYD와의 배터리 개발 계약 및 전략적 제휴에 따라 전기차 핵심부품에 대한 안정적인 수급체계 구축은 물론 개발기간 단축을 통해 친환경차로의 전환 작업 역시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은 “쌍용자동차는 BYD사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급격한 전동화에 대비한 회사의 친환경차 전환 계획을 구체적으로 실행할 토대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며 “특히 이번 협력은 장기적으로 배터리 등 전기차 핵심 부품의 안정적인 수급과 첨단 전기, 전자 통합기술이 적용된 신차 개발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