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언·박나래 마스크 논란 사과 “죄송” (전문) [종합]

입력 2021-12-26 22: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시언·서지승 커플이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이시언과 박나래가 마스크 미착용 논란 등에 공식 사과했다.
이시언은 26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25일 내 결혼식 부케 사진 촬영 당시 있었던 마스크 미착용과 관련해 사과한다”며 “결혼식 전 과정에서 방역 수칙을 지켰으며,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식이 진행됐다. 다만, ‘부케를 받는 장면만 마스크를 벗는 게 어떻냐’는 제안에 주의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진행하게 된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적었다.

이어 “축하 자리에 참석해주신 하객들에게도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다. 앞으로는 더 주의하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박나래 역시 인스타그램 계정에 “국민 모두가 거리두기 방역에 최선을 다하는 가운데 이시언 씨 결혼식에서 마스크를 미착용한 부분에 대하여 사과한다. 평소 방역 수칙에 따라 촬영을 제외하고 일상에서 마스크 착용에 최선을 다해왔는데, 순간의 판단 착오로 걱정을 끼쳤다”고 썼다.

박나래는 “당시 신부 친구에게 부케를 던지는 과정에서 관계자 분이 마스크를 벗으면 좋겠다는 즉석 제안을 주셨다. 나는 그 요청에 순간 응해버리고 말았다. 내 큰 착각이고 실수다”라며 “앞으로는 어떤 장소나 자리에서도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잊지 않겠다. 오늘 내가 올린 영상과 사진의 댓글을 보던 중 이런 부분을 지적해준 분들 의견을 보고 많은 분에게 심려 끼친 점을 알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박나래는 “해당 영상과 사진은 여러분 지적에 따라 삭제했다. 앞으로는 국민 한 사람으로서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며 내 행동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이겠다. 다시 한번 사과한다”고 적었다.
앞서 이시언·서지승 커플은 25일 제주도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에는 많은 동료 연예인이 참석했다. 이시언과 MBC ‘나 혼자 산다’를 오랫동안 함께한 박나래, 기안84, 한혜진 등도 참석했다. 특히 박나래는 이날 부케 주인공이었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다. 박나래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던 것.
그리고 이는 논란으로 번졌다. 박나래가 영상을 올릴 당시 촬영할 때만 마스크를 벗었다고 했지만, 박나래 행동을 향한 지적은 이어졌다. 그리고 논란이 커지자, 결국 이시언과 박나래가 각각 사과 입장을 내놨다.

● 다음은 이시언 SNS 전문
안녕하세요. 이시언입니다.

우선 지난 25일 저의 결혼식 부케 사진 촬영 당시 있었던 마스크 미착용과 관련해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결혼식 전 과정에서 방역 수칙을 지켰으며,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식이 진행됐습니다. 다만 부케를 받는 장면만 마스크를 벗는 게 어떻냐는 제안에 주의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진행하게된 점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 전합니다. 축하자리에 참석해주신 하객 분들께도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입니다. 앞으로는 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다음은 박나래 SNS 전문
안녕하세요 박나래입니다. 국민 모두가 거리두기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 이시언 씨의 결혼식에서 마스크를 미착용한 부분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평소 방역 수칙에 따라 촬영을 제외하고 일상생활에서 마스크 착용에 최선을 다해왔는데 순간의 판단 착오로 걱정을 끼쳐드렸습니다.

당시 신부 친구에게 부케를 던지는 과정에서 관계자 분이 마스크를 벗으면 좋겠다는 즉석 제안을 주셨습니다. 저는 그 요청에 순간 응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저의 큰 착각이고 실수입니다.

앞으로는 어떤 장소나 자리에서도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잊지 않겠습니다. 오늘 제가 올린 영상과 사진의 댓글을 보던 중 이러한 부분을 지적해주신 분들의 의견을 보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영상과 사진은 여러분의 지적에 따라 삭제하였습니다. 앞으로는 국민 한 사람으로서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며 제 행동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