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즐겁게 치료받도록…” 미즈메디병원 아동발달센터 오픈

입력 2021-12-28 11: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즈메디병원 아동발달센터의 감각통합치료실

전문 치료사, 언어치료·인지학습·놀이치료 등 진행
어린이 참여 의지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구 갖춰
성삼의료재단 미즈메디병원은 아동발달센터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미즈메디병원 아동발달센터는 새로 단장한 키즈센터 2층에 위치했다. 전문 치료사들이 아이들의 언어치료, 인지학습, 놀이치료, 특수체육, 미술치료, 감각통합치료, 그룹치료 등을 진행한다. 개인의 발달과정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할 수 있고, 아이들이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색채와 독립된 치료실로 구성하였다.

아동의 발달치료는 아이 스스로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가 치료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기에 호기심 자극을 위한 다양한 교구를 갖추었다. 가정에서의 연계도 중요하기 때문에 상담과 부모교육도 함께 이루어지도록 했고, 아이들이 병원에 오는 일을 편안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데 중점을 두었다.

미즈메디병원 소아청소년과는 현재 독립된 키즈센터 건물에 진료공간을 마련해 철저한 감염관리를 위해 건강한 아이(Well Baby)와 아픈 아이(Sick Baby) 진료층을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간에서 6명의 전문의가 소아소화기, 소아알레르기, 소아감염, 소아호흡기, 신생아, 미숙아진료, 영유아검진, 예방접종 진료를 하고 있다. 또한 성장클리닉에서는 성장장애, 비만증, 성조숙증, 저신장증 등 내분비질환 치료도 실시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