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지엔티 파마와 화장품 사업 업무협약

입력 2022-03-30 11: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학 피부과학 접목 차세대 화장품 개발 협력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과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는 29일 특화된 화장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앞으로 의학과 피부과학을 접목한 차세대 화장품의 공동 개발과 판매를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지엔티파마는 24년간 뇌신경질환을 포함한 인간 노화관련 치료 신약 개발 및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 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물용의약품, 화장품 등 다양한 사업군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항노화 피부 보호 신물질인 ‘TFM’의 국내 및 해외 특허 출원을 완료하고 다양한 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작년 기준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은 약 1조 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며 특히 제약회사의 코스메슈티컬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지엔티파마와 유한양행은 특허물질 FM04(피부 보호 및 재생 포뮬라)를 활용한 고기능성 더마화장품을 개발 및 판매할 예정이다.


유한양행 생활유통사업부 김성수 전무는 “유한양행의 R&D 역량과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지엔티파마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더 나아가 K뷰티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