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다훈 “사람들 시선 때문에..아빠 노릇 못해” 눈물 (살림남2)

입력 2022-04-17 17: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16일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는 기러기 아빠 윤다훈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시청률은 4.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간대 예능 1위를 차지했다.

휴일에 혼자 있는 아빠가 걱정되어 윤다훈의 집에 들른 남경민, 윤진식 부부는 무거운 분위기 속 불 꺼진 방 안에 누워 있는 윤다훈을 보고 걱정했다. 기운 없이 우울해하는 윤다훈에 남경민은 외국에 있는 동생이 보고 싶어서 그런 것인지 물었고 말을 얼버무리던 윤다훈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간 볼 수 없었던 것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다.

남경민, 윤진식 부부는 기분 전환을 위해 봄나들이를 가자고 제안했고, 윤다훈을 데리고 놀이동산으로 향했다. 어린 시절 윤다훈과 함께 놀이동산을 가 본 적이 없었던 남경민이 이곳에서 추억을 만들고 싶었던 것. 그런 딸의 마음을 알게 된 윤다훈은 미안함에 안으며 토닥였고 즐거운 마음으로 놀이공원 데이트에 나섰다.

캐릭터 머리띠를 함께 하고 사진을 찍으면서 남경민은 마치 어린아이로 돌아간 듯 행복해했고 윤다훈의 표정도 점차 밝아졌다. 놀이 기구를 타면서 한껏 텐션이 오른 남경민은 “안 타 본 게 하나 있어”라며 그곳에서 가장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놀이 기구로 일행을 데리고 갔고 윤다훈과 윤진식은 무서워하면서도 남경민을 위해 탑승했다.

이후 남경민은 놀이공원에서 가족과 식사를 하고 싶었다며 식당으로 데리고 갔고 식사 내내 행복해하는 남경민에 우울함이 싹 없어졌다면서 딸 부부에게 “너무 잘했다”라 했다.

윤다훈이 “오늘 어떤 게 제일 좋았어?”라 묻자 남경민은 “사람들 많은 데서 아빠와 사진을 찍어 본 적이 없다”며 사람들 시선 신경 쓰지 않고 윤다훈과 함께 사진을 찍은 것이 가장 좋았다고 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윤다훈은 “내가 너무 아빠 노릇을 못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눈시울을 붉혔고 “경민이 웃는 얼굴을 본 것이 가장 행복했다”라고 했다.

‘살림남2’는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2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