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 “사업실패→30억 빚→반지하, 이제 끝 보여” (같이삽시다3) [종합]

입력 2022-04-20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훈이 30억 원대 채무(빚)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19일 방송된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약칭 같이 삽시다3)에는 생활고에 시달렸던 이훈의 과거 사연이 공개됐다.
이날 박원숙, 혜은이, 김청은 옥천에 새 보금자리를 찾았고 이훈이 일꾼으로 찾아왔다. 이훈이 이혼한 줄 알았던 박원숙은 “너 이혼한 거 아니지?”라고 물었다. 이훈은 “이혼했다”고 했다가 이내 “장난이다. (아내·아이들과) 잘 살고 있다”고 말했다.
박원숙은 “나는 네가 보고 싶었던 게 네가 힘들어진 걸 방송 통해서 봤다”며 뒤늦게 이혼 소식을 방송을 통해 알게 됐음을 이야기했다. 이훈은 “예전에 힘들었다”며 “10년 전에 사업을 크게 실패해서 그게 너무 힘들었다. 많이 힘들었다. 멀쩡한 집에서 살다가 쫓겨나서 반지하 방 하나에 7명이 살았다. 지나고 보니 애 엄마와 애들이 고생을 많이 했다. 나만 힘든 줄 알고 사업 실패해서 술 마시고 집에 와서 화내고 그랬다. 그때 아내와 아이들이 엄청 고생했다. 그때를 생각하면 미안한 마음이 든다”고 말햇다.
이훈은 “이 방송을 끝까지 본 적이 없다. 보다가 울컥하더라”며 “더는 선배들의 아픈 사연을 몰랐으면 좋겠다. 이제 터널의 끝이 보인다. 깜깜하게 안 보였는데 10년 만에 터널의 끝이 보인다”고 이야기했다.








또 이훈은 “박원숙 선생님 아들과 친했다. 나보다 형이었다. 홍대에서 가게를 운영하기에 자주 놀러가기도 했다. 형과 술을 마시면, 형이 선생님한테 일렀나 보더라. 전화해서 ‘술 좀 그만 X먹어라’고 하셨다. ‘배우가 왜 그렇게 술을 마시냐’고 하셨다. 그래서 너무 가슴 아팠다. (이 방송을) 눈물 없이 볼 수 없었다”고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박원숙 아들을 이야기했다.
이훈은 김청과도 묘한 인연이 있었다. 이훈은 김청의 대표작 드라마 ‘사랑과 야망’ 리메이크에서 태수 역할을 연기했다. 이훈은 “내가 너무 연기를 못했다. 드라마가 끝나도 아픈 손가락이다. 그 때 태수 상대역이 김청 선배였다. 김청 선배를 뵐 때마다 ‘사랑과 야망’이 떠오른다”고 말했다. 김청 후임으로 MC를 본 ‘토토즐’이 자신 이후에 없어졌다고 말하기도 했다.
혜은이에 대해서는 부친이 팬이라고 했다. 이훈은 “아버지가 아침에 LP판으로 혜은이 선배 노래를 틀었다. 우리르 깨우는 노래였다. 오늘 촬영 가는데 혜은이 선배를 만난다고 했더니 내가 연예인 된 게 오늘 처음으로 부럽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이훈은 2000년 박원숙과 드라마를 촬영한 후에 결혼했다. 박원숙은 당시 너무 바빠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했지만, 부조금을 보냈다고. 이훈은 “그 때 ‘훈아 그런 거 왜 해, 하지 마. 다시 생각해’ 하셨다”고 말했다. 박원숙은 “그래놓고 내가 미쳤지. 재혼까지 했어”라며 자조했다. 이훈은 “나한테 결혼을 말리더니 재혼하시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