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영우, 카카오TV 오리지널 ‘어쩌다 전원일기’ 주연 확정 [공식]

입력 2022-05-23 1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예 배우 추영우가 전원 생활에 나선 까칠한 서울 깍쟁이 수의사로 변신해 여심 저격에 나선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어쩌다 전원일기’ (연출 권석장, 극본 백은경, 기획/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갑자기 깡촌 시골 마을 희동리에 살게 된 서울 토박이 수의사 ‘한지율’이 시골 토박이 파출소 순경 ‘안자영’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전원 로맨스다.

인기 웹소설 ‘어쩌다가 전원일기’가 원작으로, 따뜻한 농촌 분위기 속에 두 주인공이 서로의 아픔을 보듬으며 마음을 키워가는 힐링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인 만큼 푸른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남녀의 전원 로맨스와 사람 냄새 가득한 희동리의 희로애락이 펼쳐질 예정이다.

연출은 ‘보쌈-운명을 훔치다’ ‘미스코리아’ ‘파스타’ 등 다양한 작품으로 실력을 보여줬던 권석장 감독이 맡았다. 감각적 영상미와 특유의 유쾌한 재치와 따뜻함을 담아 무공해 청정 힐링 드라마를 선보일 예정. 올 상반기 중 캐스팅을 마무리하고 본격 촬영에 나서며, 연내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추영우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까칠함이 넘치는 ‘서울 깍쟁이’ 수의사 한지율 역을 맡는다. 한지율은 다른 사람에겐 크게 관심이 없으며 내 할 도리만 잘 하면서 살자고 하는 원칙주의자. 한지율에게 참견과 오지랖의 끝판왕인 희동리에서 갑자기 시작된 일상은 녹록치 않다. 더욱이 사람에 무감한 자신과는 달리 ‘희동리 인싸’를 자처하는 파출소 순경 ‘안자영’을 만나면서, 잊고 있던 감정들이 새록새록 살아나며 어느 새 조금씩 일상의 변화를 겪게 될 예정이다.

추영우는 ‘경찰수업’, ‘학교 2021’에 이어 최근에는 드라마 ‘바벨신드롬’에서 첫 타이틀롤을 맡는 등 다양한 캐릭터로 활발한 행보를 이어왔던 터. 맡은 캐릭터마다 자신만의 색깔을 입히며 신인답지 않은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과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여온 추영우. ‘어쩌다 전원일기’에서는 무심하고 까칠한 듯 보이지만 마음 한구석 따뜻함을 간직한 한지율을 추영우가 어떤 매력으로 그려낼지 기대된다.

추영우는 "평소에 전원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를 모두 찾아보는 만큼, 또 농촌 생활에 대한 개인적인 로망도 있기에 이번 작품에 참여하게 되어 기대되고 설렌다. 좋은 스태프분들과 동료들과 함께 하게 돼서 영광이다. 동물병원 수의사라는 한지율 역할을 맡은 만큼, 작품과 캐릭터에 대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지율의 이야기에 집중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어쩌다 전원일기’는 총 12부, 매회 30분 안팎의 미드폼 드라마로 제작되며, 올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