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세 영웅’ 오타니, ‘시즌 5승-연승’도전 ‘17일 생중계’

입력 2022-06-16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원맨쇼 활약’ LAA 오타니 쇼헤이, 올 시즌 첫 맞대결 SEA 상대로 시즌 5승 도전!

-지난해 오타니 상대 홈런 & 타점 신고한 JP 크로포드, 오타니 연승 저지할까… SPOTV NOW 생중계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시애틀 매리너스를 상대로 시즌 5승에 도전한다. 올 시즌 처음 만나는 LA 에인절스와 시애틀 매리너스는 17일부터 더블헤더 포함 4일 동안 경기를 치르게 된다.

지난주 14연패 악몽에서 가까스로 벗어난 LA 에인절스는 반등이 절실한 가운데, 오타니는 다시 한 번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까.

직전 등판 경기에서 오타니 쇼헤이는 아메리칸리그 MVP 다운 위엄을 과시했다. 지난 10일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3연전 마지막 경기 선발 투수로 나선 오타니는 7이닝 동안 4피안타 6개의 탈삼진, 1실점만 허용하는 등 보스턴의 타선을 틀어막았다.

‘투타 겸업’ 오타니의 만화같은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5회 말 오타니는 상대 선발 투수 닉 피베타를 상대로 2점 홈런을 때려내며, 에인절스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후 에인절스는 3점을 추가해 5 대 2로 승리를 거두며 지긋지긋한 연패의 사슬을 끊어냈다.

오는 17일 오타니 쇼헤이는 시애틀 매리너스를 상대로 연승 행진에 도전한다. 오타니는 지난 시즌 시애틀을 상대로 6월과 9월 두 차례 선발 등판해 1승을 기록한 바 있다.

두 번의 맞대결에서 오타니가 기록한 삼진 개수는 20개로 시애틀 타선을 단단히 막았다. 하지만 시애틀 유격수 JP 크로포드는 달랐다. JP 크로포드는 오타니를 상대로 5타수 2안타(홈런 포함) 2타점, 4할의 타율을 기록한 바 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 JP 크로포드가 오타니를 상대로 다시 한 번 타점과 홈런을 기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시애틀 매리너스의 홈구장 T-모바일 파크에서 펼쳐지는 두 팀 간 1차전 경기는 17일 오전 11시 10분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시청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