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수협회 ‘실연자와 만나요’ 3일, 청주 무심천서 피날레

입력 2022-07-01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회장 이자연)의 이색 공연 브랜드 ‘실연자와 만나요’가 오는 3일 오후 6시 충북 청주 무심천에서 피날레 무대를 올린다. 지난 4월 22일 충북 영동에서 막을 올려, 4월 30일 전남 함평, 5월 7일 경남 창원등으로 계속 이어진 전국투어 시리즈의 네번째 공연이다.

(사)대한가수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가 후원하는 [2022 찾아가는 공연 실연자와 만나요]에서 ‘실연자’란 ‘실연(失戀)’당한 사람이 아니다.

가수, 연주자, 국악인, 성악가, 지휘자 등 실연자(実演者)들을 지칭하며, 이들의 저작인접권을 신탁,관리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음실련’)의 미분배금을 대중공연예술인 일자리 창출무대로 선용하는 공익목적사업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이번 청주편에서는 ‘실연자(実演者)’들이 주인공되는 무대’이지만, 사랑을 잃은 ‘실연자’들도 대환영이라고.

‘당신의 의미’의 이자연, 원조 포크가수 서수남, ‘장녹수’OST의 전미경, 이현민, 이정옥, 정이란, 정여원, 송아리 등 인기가수들이 그 어느때보다도 감성 충만한 힐링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손헌수가 MC로 진행하며, 특수 무대세트 차량을 활용한 콘서트로 더욱 관심을 모은다.

(사)대한가수협회 이자연 회장은 “올해는 대한가수협회가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버전의 공연으로 전국의 국민들에게 찾아간다. 출연하는 모든 가수 실연자들과 관객 여러분 모두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 되었던 사회적 분위기에서 벗어나 힐링하고 재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공연 실연자와 만나요’는 대한가수협회 공식 Youtube 채널 대가수 TV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