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코로나19 재유행 시점에 포상 휴가? “포상 논의 중” [공식]

입력 2022-07-21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 극본 문지원) 팀이 포상 휴가를 떠날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측은 21일 동아닷컴에 “내부적으로 제작진과 스태프 등에 대한 포상을 논의 중인 것은 맞다”고 말했다. 다만, 그 형태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아직 어떤 것도 결정되지 않았다고. 이번 포상은 제작사 등의 차원에서 드라마 팀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진행된 이야기다.

이에 대해 일각 매체는 포상 형태가 휴가라고 전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팀이 포상 휴가로 여행을 떠난다는 것. 하지만 포상 형태가 휴가일지 알 수 없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 신규 변이에 따른 코로나19 재유행이 한창이다. 일일 확진자 수가 어디까지 치솟을지 알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대규모 인원이 포상 휴가를 떠날 수 있을까.
배우 일정을 조율하는 것도 쉽지 않다. 이미 차기작을 논의 중인 박은빈을 비롯해 입영을 앞둔 강태오 등 주, 조연 배우 모두 작품 인기로 촬영 끝난 현재 바쁜 일정을 소화 중이다. 따라서 이들을 모아 여행을 떠나는 과정은 쉽지 않다.

따라서 포상은 휴가가 아닌 다른 형태로 지급 가능성이 높다. 과거에도 상품권이나 소정의 금일봉이 지급된 바 있다. 이번에도 휴가가 아닌 다른 형태로 포상이 진행될 수도 있다.
한편 20일 방송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회 시청률은 전국 11.7% 수도권 13.0% 분당 최고 13.9%(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또다시 자체 최고를 경신했다. 타깃 2049 시청률에서도 자체 최고인 5.6%를 나타냈다. 입소문을 타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미 해외 리메이크까지 언급되는 상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