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기간 경륜 레이스 이틀간 운영 [경륜]

입력 2023-01-19 13: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일, 21일 이틀간 광명스피돔서 실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설 연휴기간인 20일과 21일 광명스피돔(경륜본장)에서 경주를 진행한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설 연휴기간 서울경마공원이 휴장을 해 경마 팬들이 대거 경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흔히 ‘마칠인삼(馬七人三)’으로 경기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말이 70%, 기수가 30%를 좌우하는 경마와 달리 경륜은 실력이 뛰어난 선수라도 상대나 상황에 걸 맞는 작전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선행형이 몰린 편성에서는 추입세가 유리하고 마크추입세가 다수인 편성에서는 선행이나 젖히기형 같은 자력 승부형이 유리하다.

경륜은 작전에 따라 레이스를 풀어가기 때문에 전법과 연대(라인)에 의해 입상할 수 있다. 연고가 같거나 학연, 출신지, 친분관계 등이 있는 선수들이 나란히 대열을 형성하며 협공작전을 펼치기 때문에 사전에 연대를 파악하는 것이 베팅의 기본 요령이다.

또한 강력한 우승후보가 있는 경우 축을 두고 나머지 선수 중 2위를 찾는 게 관건이나 경륜은 경마와는 달리 모든 선수들의 입상 가능성이 비슷하다. 때문에 강한 선수 뒤에서의 혼전을 예상해 3,4착 선수에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모든 경주권은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인 스피드온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다. 스피드온은 본인 소유의 모바일에 간단히 앱을 설치해 이용하면 된다. 21일 광명스피돔과 지점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떡, 음료 등을 증정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