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은 10일 포항제철공업고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제공ㅣ대구경북병무청

대구경북병무청은 10일 포항제철공업고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제공ㅣ대구경북병무청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임종배)은 10일 포항제철공업고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했다.

‘병역진로설계’란 입영 전에 개인의 적성·전공을 고려해 군 복무 분야를 추천하고, 군 복무 중에는 관련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후, 전역 후에 군 경력과 연계된 분야로 사회진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병역과 진로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지리적 여건 등으로 병역진로설계를 받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군 특기 추천 및 지원 방법 안내 등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서 추진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3학년 A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취업맞춤특기병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군 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병역진로설계가 군 복무로 인한 경력단절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의 미래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더 많은 학생들에게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