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고 뛰고…접점 늘리는 아웃도어 업계

입력 2023-05-26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장 나다운 플레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남산 나들길, 서울 시티 투어 코스 등 서울 도심을 함께 걷는 아이더 미라지 오프라인 체험단. 사진제공|아이더

‘가장 나다운 플레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남산 나들길, 서울 시티 투어 코스 등 서울 도심을 함께 걷는 아이더 미라지 오프라인 체험단. 사진제공|아이더

‘아웃도어의 계절’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눈길

아이더 ‘어반 산캉스’ 참가자 모집
많은 제품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
K2 최근 어썸하이킹 성황리 마쳐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산, 둘레길 등을 찾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려는 이들도 많아졌다. 이에 맞춰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소비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웃도어의 장을 마련해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브랜드와의 접점 강화에 나서고 있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산에서 즐기는 산캉스를 함께할 ‘어반 산캉스 로드’ 참가자를 모집한다. 야외활동 하기 좋은 시즌을 맞아 특별히 마련한 걷기 행사로, 지난해 테마 걷기의 일환으로 선보인 ‘아이더 달빛 시티로드’, 아이더 댕댕이로드’에 이어 세 번째다.

‘어반 산캉스 로드’의 코스는 북한산 향로봉길(약 6.1km). 은평한옥마을 입구에서 시작해 향로봉, 진관사 계곡 등을 거쳐 다시 은평한옥마을로 돌아오는 코스다. 푸른 산길과 시원한 계곡, 탁 트인 전망을 마주할 수 있어 도심 속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길이다.

참가자 모집은 28일까지. 행사는 6월 10일 토요일에 진행된다. 당첨자는 6월 1일에 발표하며 총 15명을 선발한다. 신청 방법은 아이더로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에 한해 2만 원의 참가비가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아이더로드 배낭(25L), 버킷햇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어반 산캉스 로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더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더는 ‘가장 나다운 플레이’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 도심을 함께 걷는 ‘아이더 미라지 오프라인 체험단’도 운영 중이다. 총 4회차 구성으로 1, 3회차는 ‘도심 속 낙원’이라 불리는 남산 나들길 코스(약 120분 소요), 2, 4회차는 덕수궁, 경희궁을 지나는 서울 시티 투어 코스(약 180분 소요)에서 진행된다.

현재 2회차까지 완료됐으며 약 200여명의 참가들이 참여해 서울 도심이 선사하는 색다른 매력을 함께 나눴다. 걷기에 참석했던 한 참가자는 “한 번쯤 지나쳤을 이 도심길을 여러 명이 함께 걷고 다양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무엇보다 브랜드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걸으며 체험해 볼 수 있어서 특장점을 보다 확실히 인지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남은 3회차와 4회차는 27일과 6월 3일에 진행된다.


●K2도 아웃도어 행사 개최

이외에도 K2는 최근 진행한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 ‘2023 K2 어썸하이킹’을 성황리에 마쳤다. 어썸하이킹은 지난 달 29일부터 1일까지 사흘 간 진행됐다. 참가자가 북한산, 관악산, 설악산, 한라산 등 전국 14개 명산 중 원하는 산을 선택해 개별 하이킹을 하며 온라인으로 주어지는 다양한 하이킹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이더 관계자는 “다시금 야외에서 함께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을 마련할 수 있어 즐거운 마음에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도심 속 다양한 길이 선사하는 걷는 즐거움을 아이더와 함께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