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중단’ 온유까지 샤이니 완전체…신곡 ‘HARD’ 안무 공개 ft.남궁의수 (전참시)

입력 2023-06-25 13: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활동 중단’ 온유까지 샤이니 완전체…신곡 ‘HARD’ 안무 공개 ft.남궁의수 (전참시)

샤이니 태민과 남의수(a.k.a. 남궁의수) 매니저의 일상이 공개됐다.

2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박정규 / 연출 김윤집, 이준범, 이경순, 김해니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253회에서는 샤이니 팬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멤버 태민과 남의수 매니저의 브로맨스 케미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샤이니 팬들이 ‘전참시’에서 꼭 보고 싶어 했던 샤이니 멤버 태민과 남의수 매니저의 리얼한 일상이 공개됐다. 샤이니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1일 1식 중인 태민은 매니저와 함께 아침부터 고깃집을 찾아가 모닝 삼겹살 삼매경에 흠뻑 빠졌다. 특히 태민은 의외의 먹성과 고기를 맛있게 먹는 꿀팁을 공개하며 참견인들을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함께 했던 7년간의 추억들을 회상, 태민은 6개월 만에 퇴사한 매니저를 위해 “돌아와요 의수형”이라고 수상소감까지 준비한 에피소드부터 팬들이 매니저를 ‘남궁의수’라고 부르게 된 이유까지 공개했다.

PT 샵에서 운동까지 마친 두 사람은 신곡 안무와 콘서트 연습을 위해 SM엔터테인먼트 신사옥 일명 ‘광야’로 향했다. 참견인들은 방송 최초 공개되는 ‘광야’ 투어에 연일 감탄을 자아냈다. 태민과 매니저는 SM 아티스트의 특색을 담은 카페 음료를 마시며 ‘광야’ 곳곳을 소개, 마지막으로 ‘광야’의 하이라이트인 포토 부스에서 기념사진까지 찍으며 브로맨스 케미를 발산했다.

이날 ‘전참시’에서는 15주년 컴백을 맞아 완전체로 뭉친 샤이니의 정규 8집 타이틀곡 ‘HARD’ 안무 연습 장면도 방송 최초로 공개됐다. 최근 활동 중단한 온유도 함께한 모습으로 그리움을 더했다.

샤이니 멤버들은 쉬는 시간을 틈타 데뷔 초 시절 에피소드를 대방출했다. 멤버들은 내비게이션이 없었던 시절, 인쇄한 지도를 보며 스케줄 현장에 갔던 그 시절 토크를 비롯해 태민의 ‘휴대전화 분실 사건’과 ‘마이크팩 루팡’ 사연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전했다.

남의수 매니저는 마지막으로 “항상 나를 찾아주고 좋아해 줘서 고마워. 꼭 우리 평생 함께 하자”라고 영상편지를 남겼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