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2년 연속 경기도 ‘최우수’

입력 2023-06-25 14: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안산시 청년 공간 상상대로 가 내부 모습. 사진제공|안산시

경기 안산시는 경기도·경기복지재단이 주관한 ‘경기도 우수청년 공간 선정 공모’에 안산시 청년소통공간 상상대로 가 최우수 공간으로 선정돼 사업비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1차 설문, 2차 현장평가, 3차 우수프로그램 발표를 거쳐 최종 선정된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는 청년 활동 연대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내 정책참여 등 청년 위치를 적절히 설정해 주고, 다방면으로 지역자원과 원활한 연계를 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지원되는 사업비는 ‘제3회 안산시 청년의 날(9.16일)’에 보다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로 청년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활력과 설렘을 안겨줄 기념행사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상상대로 지리적 접근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열심히 추진한 결과”라며 “청년과 시가 함께 성장하는 청년 소통·거점 공간으로 역할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소통공간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는 △안산청년대학 ¤¤학과(청년취미·여가활동 지원) △별별 청년(청년의 주체성 및 커뮤니티 활성화) △청년 종합상담소 △별별 공간(청년 활동공간 발굴지원) 등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안산|스포츠동아 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