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2일, 19일 서울역 축발 우주과학열차 이용
열차에서 과학자 초청 강연, 나로우주센터 견학
나눔연수원, 썬밸리 리조트 등 지역 관광 코스도
코레일관광개발(대표 권신일)은 고흥군과 함께 ‘우주과학열차 누리호 과학자와 함께 나로우주센터 1박2일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열차에서 과학자 초청 강연, 나로우주센터 견학
나눔연수원, 썬밸리 리조트 등 지역 관광 코스도
국내 기술로 개발한 우주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념해 기획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프로그램 전체를 지원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열차 내 이벤트를 지원한다. 나로우주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역 대표 관광지와 전통시장 방문 등 총 4개 코스로 구성했다.
우주과학열차는 8월12일과 19일 서울역에서 오전 8시 출발해 영등포, 수원, 평택, 천안을 경유하여 순천역에 도착한다. 이후 전세버스를 이용하여 고흥 나로우주센터로 이동한다. 우주과학열차로 순천까지 가는 동안 누리호 3차 발사에 참여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과학자를 초청하여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평상시에는 일반인 출입이 통제되는 나로우주센터의 발사통제동, 발사대, 발사체보관동 등 로켓 발사 관련 시설물을 직접 견학할 수 있다.
‘마리안느&마가렛 나눔연수원’은 힐링 체험 위주로 진행하는 코스이다. 나로우주센터 견학 후 고흥 녹동항에서 밤하늘을 수놓은 500대의 드론쇼를 관람하거나 고흥우주천문과학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2일차 오전에는 국립공원인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산림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오후에는 광양 중마시장과 10년 만에 다시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한다.
나로우주센터의 발사대와 발사를 위해 준비중인 나로호. 사진제공 | 나로우주센터
‘썬밸리 리조트’ 코스는 나로우주센터 견학 후 고흥의 맛플레이스 나로도항을 방문하는 일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 분청사기 가마터에 자리한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을 관람하거나 리조트 내 편의시설(바다 전망 인피니티 풀 및 해수사우나&스파 등 유료체험 개별부담)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자유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2일차 오후 일정은 ‘마리안느&마가렛 나눔연수원’ 코스와 동일하다.
상품은 코레일관광개발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용객들에게 지역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에게는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명의의 우주과학열차 교육 수료증을 수여한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우주과학열차를 통해 우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우주과학기술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