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공항유치 수원시민협의회, 수원시새마을회와 4번째 릴레이 협약

입력 2023-08-08 18: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7일 경기국제공항유치 수원시민협의회가 수원시새마을회와 4번째 릴레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수원시민협의회

경기국제공항유치 수원시민협의회(이하 시민협의회)는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통한 미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수원청년회의소를 시작으로 수원시새마을회와 4번째 릴레이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7일 시민협의회는 수원시새마을회 회의실에서 회장단 5명, 시민협의회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국제공항 건설 추진을 위한 단체 간 상호협력 사항 논의 △경기국제공항 홍보 등 연대 활동을 위한 MOU 체결을 추진했다. 앞으로 두 단체는 국제공항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한다.

홍순주 수원시새마을회 회장은 “경기국제공항 건설이 수도권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는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며, 국제공항 유치가 성공적으로 성취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이지만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근 시민협의회 회장은 “이번 MOU 체결로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또 하나의 동력을 장착하게 된 것 같아 든든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단체가 새로운 미래상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협력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수원|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