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올해 하반기 인재 양성 장학생 선발한다

입력 2023-08-29 10: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구례군청

대학생 36명·전남자연과학고 한국영농학생전진대회 입상자 15명
전남 구례군이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2023년도 하반기 구례 인재육성 장학생을 선발한다.

28일 군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신청일 현재 본인이나 그 보호자가 구례군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30세 미만의 대학생과 전남자연과학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은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신청 서류를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고등학생의 경우는 학교장이 한국영농학생전진대회 입상자 중에서 신청자를 추천한다.

구례군은 오는 10월 군 인재육성기금 심의회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해 대학생 36명(최대 200만원), 전남자연과학고 한국영농학생전진대회 입상자 15명(최대 150만원)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인재육성장학금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례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군 인재육성장학금 외에도 전라남도 인재육성장학금과 연계해 매년 우수한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스포츠동아(구례)|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