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타플랑, ‘IDEA 2023’ 본상 수상

입력 2023-09-06 1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클린뷰티 라타플랑이 최근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2023’에서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한국 자연에서 엄선한 원료를 피부와 지구에 이로운 기술로 새롭게 해석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브랜드가 지향하는 ‘한국적 절충주의’를 시각적으로 녹여냄으로써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통과 현대 한국의 미적 요소들을 결합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디자인 형태를 ‘한국적 절충주의’로 정의하고, 자연스럽고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우아하고 고아한 전통미를 녹여내도록 했다. 울림을 상징하는 원형 그래픽과 옛 한옥 문창살의 격자무늬를 모티브로 한 직선을 디자인 전반에 사용했다. 색상은 미나리 등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국에서 자란 원료에서 찾았으며, 로고 또한 직선과 곡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복의 옷고름에서 착안하는 등 브랜드 곳곳에 한국적 요소를 담았다.

박재영 라타플랑 대표는 “라타플랑의 지향점이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에 있는 만큼 ‘한국적’이라는 의미를 정의하는데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 그 결과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라는 값진 결실로 돌아온 것 같다”며 “향후 전 세계에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 회사는 내년 3월까지 아이엠 택시와 함께 ‘I.M X 라타플랑 좋은 시간, 좋은 향기를 타세요’라는 주제로 제휴 프로모션을 연다. 아이엠 탑승 고객은 차량 내 비치된 라타플랑 ‘다홍 핸드&바디 로션’과 ‘다홍 러버 인센스’를 경험할 수 있다. 30일까지 3회 이상 아이엠 택시를 탑승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다홍 핸드&바디 로션과 다홍 러버 인센스로 구성한 다홍 세트를 증정한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