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찬, DKZ 경윤 탈퇴 언급 “힘들지 않다면 거짓말”

입력 2023-09-06 14: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재찬, DKZ 경윤 탈퇴 언급 “힘들지 않다면 거짓말”

DKZ 재찬이 멤버 경윤의 탈퇴 후 변화를 언급했다.

재찬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1집 'JCFACTORY'(제이씨팩토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경윤의 탈퇴 관련 질문에 “우리 멤버들과도 많이 이야기했고 힘들지 않다면 거짓말”이라고 고백했다.

앞서 경윤은 지난 3월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신도 논란이 불거졌으며 지난달 그룹을 탈퇴하고 입대 소식을 전했다.

재찬은 “오랜 시간 함께했던 동료기 때문에 모두가 다 힘들지만 멤버들과는 그것과 별개로 우리가 더 열심히 노력해서 팬들과 대중에게 즐거운 에너지를 드리자고 결론이 났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털어놨다.

DKZ의 향후 활동과 관련해서는 “앞서 그룹 활동은 유닛도 나왔고 다름으로 내가 솔로 데뷔하게 됐는데 지금도 그룹 활동에 대해 어떤 방향성을 가져가야 할지 이야기를 많이 나누고 있다. 멤버 구성원의 변경이 있다 보니까 공연 등 활동에 제약이 있더라. 다시 만들어가는 과정인데 다 만들어지면 활발하게 활동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첫 솔로 데뷔 앨범을 전곡 자작곡으로 가득 채운 재찬은 신스 팝 장르의 타이틀곡 'Hello'(헬로)를 비롯해 총 5곡의 자작곡을 선보인다. 앨범은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