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제27회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열려

입력 2023-10-10 16: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27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ㅣ진도군

제27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ㅣ진도군

40마리 선정…총 상금 3680만원 지급
전남 진도군이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제27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는 지난 2018년 제26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개최 이후 코로나19 등으로 5년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선발대회는 진도개의 기준 제시와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대한민국의 국견인 진도개의 이미지 향상을 위해 실시되며 진도개가 세계 명견의 자리를 지켜나가도록 혈통을 보존하고 전국 진도개 반려인이 하나될 수 있는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문화재청, 전남도에서 후원하는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는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진도개 교감¤달리기¤어질리티 등 테마파크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동물등록 완료된 진도개를 대상으로 총 40마리의 우수한 진도개를 선발해, 대상 4마리에게는 각각 300만원의 상금 등 총 368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진도군 진도개축산과 관계자는 “우수한 진도개의 지속적인 발굴과 보존·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를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달 진도개 메디컬센터에 진도개 전문 수의사를 채용해 진도개의 보호·관리 체계 개선으로 진도개 양육농가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포츠동아(진도)|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