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사가현교육위, 상호 교육교류 재개 전남도교육청 방문

입력 2023-10-12 16: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11일 일본 사가현교육위원회 전남교육청 방문 환영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ㅣ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11일 일본 사가현교육위원회 전남교육청 방문 환영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ㅣ전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일본 사가현교육위원회와의 교직원 상호 교육교류를 재개했다.

12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일본 사가현교육위원회 가바시마 히데키 장학관을 비롯한 교원방문단은 지난 11일 입국해 오는 13일까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장흥초, 오룡초, 나주고를 방문해 수업 현장을 참관하고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등 교류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11일 이들은 장흥초등학교와 오룡초등학교를 방문해 스마트 기기 활용 영어수업과 메타버스 기반스마트 수업 등 교육활동을 돌아보고 교직원들과 대화하며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남교육청에서 진행된 환영 행사에서 미래 교육을 위한 교육정책과 방향을 공유했다.

12일에는 나주고등학교를 방문해 구글을 활용한 학생중심의 영어수업을 참관하고 수업협의회를 진행한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을 방문해 국제문화체험센터 등의 교육시설을 둘러보고, 배움 중심의 외국어 및 다문화교육 방법에 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교육청과 일본 사가현교육위원회의 교원 상호교육 교류 활동은 양국의 우호 증진을 넘어 교육 현안을 이해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면서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일 교사 간 교육활동에 관한 네트워크가 활발히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조화로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 중심의 국제교류 외에도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교육을 선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교원 상호 교육교류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무안)|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