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가수 아니야?” 박은빈·수지·김향기, 직접 노래하는 배우들

입력 2023-11-09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박은빈 스틸. 사진제공 | tvN

‘무인도의 디바’ 박은빈, 3단 고음 영상 인기
김향기,‘플레이, 플리’서 직접 기타 연주
수지, ‘네 꿈에 숨어들어가’ MV 270만 돌파
배우 수지, 박은빈, 김향기 등이 나란히 무대로 향해 눈길을 끈다. 이들은 저마다 주연한 드라마에서 가수 역할을 맡아 아이돌 가수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노래 실력을 선보여 화제다. 각자 주인공으로서 압도적인 분량을 소화하는 이들은 “노래도 감정을 전달하는 연기 요소”라며 가수 대역을 거절하고 직접 마이크를 잡았다.

이들 가운데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주연 박은빈은 극중 성대결절에 걸린 가수 김효진의 ‘쉐도우 싱어’로 나서고 있다. 그가 무대 뒤에서 김효진 대신 노래 ‘그날 밤’을 부르며 끝없이 ‘3단 고음’을 뽑아내는 장면은 유튜브에 공개한 지 이틀 만인 8일까지 50만 조회수를 훌쩍 넘기고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에 안착했다.

박은빈은 이후 가수지망생으로 활약하는 과정을 그리기 위해 가수 알리아 등에게 지난해 겨울부터 촬영을 마친 지난달까지 꾸준히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다. 그는 “캐릭터 표현에 노래가 필수라고 생각해 실제 데뷔한단 심정으로 연습했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팬서비스 차원으로 박은빈이 노래한 음원들을 매주 차례로 발매하기로 하고, 지난달 31일 ‘섬데이’에 이어 7일 ‘그날 밤’의 음원을 공개했다.

18일 티빙으로 공개하는 드라마 ‘플레이, 플리’의 주인공 김향기도 드라마에서 직접 노래를 불렀다. 그는 정체를 숨기고 목소리만 등장하는 노래 영상으로 인기가 높은 유튜버 ‘플리’를 연기하면서 아이돌 멤버 신현승과 로맨스를 쌓는다. 음악 유튜버라는 설정이 핵심인 만큼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다양한 가창 장면을 찍었다.

수지가 전직 아이돌로 등장하는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는 8일 넷플릭스의 ‘글로벌 톱10’ 비영어권 TV 부문 5위에 오르면서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화제의 중심은 단연 수지의 무대 영상으로, 극중 아이돌 그룹 드림스윗 멤버인 그가 화려한 무대의상을 입고 안무를 추는 모습을 담은 ‘네 꿈에 숨어들어가’ 뮤직비디오는 무려 270만 뷰를 돌파했다. 드라마로 수지를 접한 팬들은 걸그룹 미쓰에이 활동 당시 영상을 찾아보는 등 ‘가수 수지’에 대한 관심을 새롭게 드러내고 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