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대상 수상

입력 2023-12-03 17: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사)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 주최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농협경제지주가 후원하는 2023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지자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농산물마케팅대상은 우리나라 산지유통의 기초를 닦는 산지 조직화·마케팅 분야에서 차별화된 성과를 창출한 지방자치단체·유통조직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올해로 14회째 시상하고 있다.

또한 심사절차는 수상 신청조직의 공적을 사전 평가하는 서류심사, 심사위원회에서 조직 대표가 성과를 발표하는 본선심사, 현장 점검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의성군은 지금까지의 △생산유통통합조직 육성 △생산농가 조직화 강화 △생산·유통 연계 확대를 위한 정책지원 △공동브랜드 의성眞 마케팅 등의 정책 추진성과를 인정받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지방자치단체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산물마케팅대상 수상의 원천은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한 농민과 제값 받고 팔기 위해 노력한 유통조직의 땀과 정성”이라며, “앞으로도 의성군은 농업소득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의성)|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