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23-12-03 18: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30일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가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ㅣ청주시의회

지난 30일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가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ㅣ청주시의회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기록 문화도시 청주 발전 연구회는 지난 30일 의회 중회의실에서 연구단체 소속 의원, 책임연구원, 연구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4일 청주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주요 참석자로 유광욱 의원, 박근영 의원, 신승호 의원, 임은성 의원, 이한국 의원, 정영석 의원, 정재우 의원, 이경기 책임연구원, 황경수 공동연구원, 이동주 연구원, 유보현 보조연구원, 김동연 훈민정음 기념사업회 충북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최종보고회’에서 이경기 책임연구원이 연구 추진 과정 설명과 용역 추진 결과 보완점을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종보고회 주요 내용’으로 조선왕조실록 등 훈민정음 관련 사료 조사를 통한 훈민정음과 청주시의 연관성을 제시하면서 청주시 훈민정음 지원 조례 도입 방안 등이 포함됐다.

유광욱 대표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훈민정음 창제 의미와 가치를 발전시키고 향후 청주시의 훈민정음 관련 콘텐츠 제작 활용 및 지원 방안에 대한 토대를 구축하였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청주)|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