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교육청이 ‘2023년 세종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ㅣ세종교육청
청렴 사진, 손글씨, 영상 3개 분야 52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청렴 문화의 장 열어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일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세종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청렴 문화의 장 열어
7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일상 속 청렴 실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중부발전과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한국중부발전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공정, 책임, 약속 등 청렴 6대 덕목 ▲반부패 관련 정보성 콘텐츠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를 위한 희망적인 전달 메시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수상작을 정했다.
또한 이번 시상식은 세종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고, 청렴 사진, 손글씨, 영상의 총 3개 분야 52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권순오 감사관은 “이번 공모전은 양 기관 노력의 결실이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청렴 문화의 장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이 더욱 청렴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세종)|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