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마이키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입력 2023-12-12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상웰라이프의 어린이 영양간식 마이밀 ‘마이키즈’ 3종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어린이 기호식품품질인증을 받았다.

마이밀 ‘마이키즈’는 아이들 성장의 필수적인 3대 영양소와 22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한 어린이 기호식품이다. 올해 10월 국내외 누적 판매 3000만 팩을 돌파했다.

대상웰라이프는 ‘마이키즈’가 식사 대용으로 각광 받는 만큼 부모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추진했다. 해당 인증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의 제조, 가공, 유통, 판매를 권장하기 위해 식약처장이 정한 기준을 충족한 식품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획득한 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 함량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합성보존료 및 식용 타르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당류, 포화지방 함량도 적어야 하는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마이밀 마이키즈가 밥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한 대표 영양 간식이 되면서 어린이 식품 안전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며 “올 초 획득한 스마트 HACCP 인증부터 이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까지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온 가족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밀은 대상웰라이프가 2019년 론칭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동식물성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의 균형 잡힌 섭취에 초점을 맞춘 뉴프로틴 제품군, 100% 식물성 단백질 퓨로틴 제품군, 어린이 영양 간식 마이키즈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