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수요자 중심’ 도민감사관 역할 확립

입력 2023-12-12 11: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11일 충남교육청이 4기 도민감사관 역량 강화 연수를 추진했다. 사진제공ㅣ충남교육청

지난 11일 충남교육청이 4기 도민감사관 역량 강화 연수를 추진했다. 사진제공ㅣ충남교육청

내년 감사 운영 협의 및 분야별 감사기법 사례 공유
충남교육청은 지난 11일 아산시 소재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도민감사관의 역량 강화와 내년 감사 운영 협의를 위해 ‘4기 도민감사관 역량 강화 연수’를 추진했다.

12일 교육청에 따르면‘도민감사관’은 교육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교육·학예에 관한 행정감사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교육감이 요청하는 감사·조사에 참여하며, 각종 제보를 통한 문제 해결과 교육행정 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교육청의 도민감사관은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4기까지 544개 기관 감사에 참여하여, 교육수요자 중심 정책 추진의 초석을 마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연수는 내년 도내 105개 학교와 교육기관에 대한 종합감사에 앞서, 올해 중점 감사 방향과 분야별 감사기법 사례를 공유하고, 감사업무 등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여 효과적인 도민감사관의 역할 수행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율적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신뢰받는 도민감사관의 감사 활동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됐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충남)|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