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제16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 개최

입력 2023-12-13 16: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교육기부 동참 39개 기관·기업·단체·개인에 시상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15일 시교육청 국제회의실에서 부산 교육기부문화의 상징인 ‘제16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메세나탑은 한 해 동안 교육사랑 나눔 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한 기관·기업·단체·개인 등을 표창함으로써 이들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사랑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은 시교육청,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일보사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 기관들은 이날 시상식에서 기관·기업·단체 등 19곳에 교육메세나탑을, 16곳에 교육메세나패를 각각 수여한다. 4곳에는 감사장도 수여한다.

이들 수상(자)기관은 올해 부산교육 복지 향상과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장학금·물품·교육환경 개선 지원금 등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왔다.

하윤수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도 부산교육의 발전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교육 기부가 활성화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