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입력 2023-12-28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음성군청 전경. 사진제공ㅣ음성군청

음성군청 전경. 사진제공ㅣ음성군청

음성군수 조병옥은 1월 5일부터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해 주민에게 상담·치료 및 역량 개발 등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음성군은 내년 1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 동안 △아동·청소년 희망돌봄 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아동·청소년 역사탐험 프로젝트 △장애인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 재활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 △실버 라이프 케어 서비스 △성인 심리지원 서비스 등 8개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되면 오는 2월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소득기준이 사라져 신청 가능 범위가 확대됐으며, 실버라이프 케어 서비스는 서비스 기간을 6개월에서 12개월로 확대해 1년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변동됐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각 서비스별 추가 제출 서류를 준비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호현 복지정책과장은 “지역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주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음성)|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