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고교학점제·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연수’ 운영

입력 2024-06-10 16:48:1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튜브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
과목 선택 방법·실제 학생 사례 등 소개
‘고교학점제·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연수’ 안내문.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고교학점제·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연수’ 안내문.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11~12일 2차례에 걸쳐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고1 학부모 1900여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내년 전면 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학부모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와 학생의 과목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부산시교육청 중등교육과정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11일 연수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며 도선경 금정고 교사가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를 주제로, 노아름 부산강서고 교사가 ‘과목 선택 안내와 학생 사례 소개’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특히 노아름 교사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대학에 진학한 5명의 인터뷰도 소개한다.
같은 시간 시작하는 12일 연수는 이주현 동래여고 교사의 ‘대입과 연계한 과목 선택 안내’ 주제 강연으로 운영한다. 이 교사는 학생의 진로에 맞는 대학 진학 과목 선택 방법 등을 알려준다.
시교육청은 참가 신청자의 자녀가 재학 중인 자녀 학교로 연수 교재를 배부했고 당일 연수를 시청하지 못한 학부모들을 위해 녹화 영상을 시교육청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할 방침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와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의 원활한 현장 안착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연수와 향후 학교별로 진행하는 교육과정 설명회가 학생들의 진로에 맞는 과목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