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신규 교(원)감 리더십 워크숍’ 개최

입력 2024-06-18 14:00:1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래·부산교육 정책 이해도 제고
참가자들 간 분임토의 진행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19~20일 전남 여수 등지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신규 교감 109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규 교(원)감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관리자의 미래 교육 방향과 부산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으로 학교 현장을 이끌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 워크숍은 오기영 ‘오기영미래교육연구소장’의 ‘디지털 전환 시대의 수업 혁신 및 미래 교육 방향’ 주제 강연과 이창수 삼척 서부초 교감의 ‘교감으로 산다는 것’ 주제 강연으로 진행한다. 또 참가자들 간 조직 소통 활성화를 위한 분임 토의가 이어진다.

둘째 날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여수 지역 역사·문화 체험을 통해 미래 교육 방향과 소통·공감 리더십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현재와 같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는 교육의 흐름을 먼저 읽어내고 대응하며 소통·공감의 리더십으로 학교 현장을 이끄는 교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이 교감의 역량을 키우는 것은 물론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