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형태 운영
새로운 교육과정 적용 지원 나서
새로운 교육과정 적용 지원 나서
부산시교육청.
교육과정 전문지원단, 교과별 선도교원, 희망교사 등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문가를 양성하고 학교 현장을 도울 전문가 인력풀을 구축해 새로운 교육과정 적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각 학교의 상황에 맞춰 교육과정을 적용할 수 있도록 이번 아카데미 내용을 ‘3~6학년 교과 교육과정, 교사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전문가 특강, 분반 실습, 온라인 연수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해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이번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의 초청 특강은 김종훈 건국대학교 교수가 ‘교사 교육과정의 실현을 꿈꾸다-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이외에도 연수생들은 ‘학교자율시간 설계하기’와 ‘3~6학년 교과 교육과정 톺아보기’를 통해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 적용을 위한 주요 내용을 살펴보는 시간도 갖는다.
하윤수 교육감은 “앞으로도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 자료를 개발·보급하고 연수도 운영해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과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