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도의원과 “공공의료원 유치 추진”

입력 2024-07-04 13:46:2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광덕 남양주시장(윈쪽 세번째)이 지난 2일  경기도의원과 함께 백봉지구를 현장 방문하여 유치의 정당성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ㅣ남양주시

취임 두 돌을 맞은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2일 남양주 지역 도의원들과 함께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 후보지인 백봉지구를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지난 1일 민선 8기 2주년 성과 및 시정 운영계획 발표에 이어 하반기 역점과제인 공공의료원 남양주 유치의 타당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주광덕 시장은 유치 현장에서 경기도의원들에게 백봉지구 종합의료시설 부지(시유지)를 설명하며 △경제성 △입지의 우수성 △풍부한 의료수요 및 지속가능성 등을 강조했다.

시는 공공의료원 건립 시 토지 무상임대가 가능해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고, GTX-B 노선(평내호평역)과 각종 도로가 지나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구리·가평·양평 등 남양주 중진료권 내 배후인구 110만 명이 공공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을 내세웠다.

특히 경기동북부 의료불균형 해소와 지역완결형 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반드시 남양주에 유치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주 시장은 “남양주에 공공의료원이 설립되지 못한다면  경기 동부의 외곽 지역은 응급의료와 필수의료 역할을 수행하는 공공의료 혜택을 과거에도, 미래에도 누릴 수 없게 될 것”이라며 공공의료원 남양주 유치 당위성을 역설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부터 공공의료원 유치를 위한 민․ 관․ 정 협의체를 구성하고 범시민 서명운동에 돌입, 지난 5월부터 6월 말까지 총 20만6천여 명의 시민이 서명운동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남양주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