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년 마을 만들기 6기생 24일까지 모집

입력 2024-07-16 09:04:2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농산물 판매 기획 등 지역민 교류 지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로컬러닝랩’프로그램의 6기 참여자를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6기 모집 인원은 16명이며 오는 9월 23일부터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사업 참여 대상은 로컬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20대 대학생 및 청년으로, 7월 말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자를 확정할 예정이며 참여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사과 및 사과즙 상품 판매 전략 기획 △참기름 온라인 판매 전략 기획 △의성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특산주 개발 △의성 시니어 클럽 연계, 홈가드닝 키트 상품 기획 등 4가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지역민과의 교류 기회 제공, 숙소 및 코워킹 스페이스 제공, 팀 프로젝트 시제품 제작비 지원,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운영주체인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성(공동대표 권기효, 권예원)’은 2022년부터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발굴 프로젝트인 로컬러닝랩을 운영해 왔다.

스포츠동아(의성) 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병익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