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이동 통장協 대상 견학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08-12 10:45:1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9일 박태순 의장과 현옥순 의회운영부위원장이 이동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의회 본회의장에서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안산시의회 제공

지난 9일 박태순 의장과 현옥순 의회운영부위원장이 이동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의회 본회의장에서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안산시의회 제공



경기도 안산시의회는 지난 9일 상록구 이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이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의회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의회 본회의장과 상임위원실 등지에서 진행된 견학에는 이동 통장협의회 회원 50여명과 박태순 의장, 현옥순 의회운영부위원장이 참여했다.

이민근 안산시장도 잠시 참석해 통장협의회 회원들에게 인사말을 건넸다.

회원들은 한 시간가량 진행된 프로그램을 통해 의원과의 대화, 의회 소개,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실 라운딩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한 회원은 “평소 시의회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견학을 통해 의회 활동이 지역사회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의원들 또한 회원들에게 환영의 뜻을 나타내면서 시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본분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현옥순 부위원장은 “평소 지역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있는 통장협의회 회원들을 응원하고 의회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회원들이 만족해해 기쁘고, 시의원으로서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태순 의장도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의회와 의원들의 활동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소통 확대와 시민의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안산| 최원만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최원만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